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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가 조금 헷갈려서 조건만 나누어 정리하고,
어떻게 사고할지에 대한 부분을 후에 생각했다.
문제 조건
· 길이 n 벽을 1미터 구역으로 나누어 번호를 붙임
· 다시 칠해야할 구역이 section이 됨
· 롤러 길이는 m 미터
· 최소한의 롤러 칠 횟수
어떻게 최소 롤러를 구할 수 있을까?
1. 현재 위치에서 최대한 롤러를 덮어야 함
2. 롤러가 덮을 수 있는 구역의 마지막 위치를 계산함
3. 덮을 수 있는 구역은 모두 건너뛰고 count를 계산함
function solution(n, m, section) {
let count = 0;
let i = 0;
while (i < section.length) {
const end = section[i] + m - 1;
count++;
while (i < section.length && section[i] <= end) {
i++;
}
}
return count;
}
개인적으로 중첩 반복문이라 시간복잡도 면에서 걱정이 많이 됐는데
다행히 통과될 수 있었다.
다른 사람의 코드를 확인해보자.
function solution(n, m, sections) {
var answer = 0;
var painted = 0;
for(var section of sections) {
if(painted < section) {
answer++;
painted = section + m - 1;
}
}
return answer;
}
아무래도 반복문이 하나로 줄었으니 더 괜찮아보인다.
근데 여기서 신기한건, 두 코드의 성능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.
왜냐면 내 코드는 내부 반복문과 외부 반복문이 상호 보완적이기 때문이다.
자세히 보면 각 요소를 한번씩만 처리하게되며,
section.length에 도달하기까지 내부 루프가 반복되지 않기 때문이다.
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
다른 사람의 코드가 가독성이 더 좋아보인다.
근데 for-of이 좀 어색해서 정리해봤다.
for...of | 배열 및 이터러블 객체 순회 | 루프 중단이 가능함 | 빠름 |
forEach | 배열 순회 | 중단할 수 없음 | 빠름 |
for...in | 객체의 열거 가능한 속성을 순회할 때 사용 | 배열 순회시 인덱스가 문자열 처리므로 비효율 | 느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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